네이버는 독거 어르신과 1인 중장년 가구를 위한 AI 콜 '클로바 케어콜'에 기상 재난 시 피해를 확인하고 안전 수칙을 안내하는 '목적성 대화 기능'을 도입했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이는 대설이나 호우, 폭염 등이 발생했을 때 지방자치단체가 발송한 재난 문자를 토대로 서비스 이용자에게 초대규모 AI로 안부를 묻고 안전 수칙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네이버는 "앞으로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복약 안내와 복지 혜택 알림 등 돌봄 대화의 주제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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