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4월 출시한 '별빛청하'가 출시 8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병을 달성했습니다.

'별빛청하'는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청하의 깔끔함과 탄산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알코올 도수 7도로 저도주 애호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입니다.

출시 후 50일간 150만 병이 판매 됐는데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한때 일부 마트 및 주점에서는 일시적 품절로 인해 별빛청하 품귀현상도 빚어졌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 상승하는 수요에 맞춰 공장 생산설비 투자를 통해 ‘별빛청하’ 공급물량을 지금보다 1.5배 더 확대 생산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온ㆍ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별빛청하 판매량이 기대치를 상회하고 있다"며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한 맛과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 제품 특성을 직관적으로 느끼게 하는 병 디자인, 기존 청하의 브랜드 파워 등이 '별빛청하'의 성공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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