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0대 그룹들이 올해 신년사에서 주요 키워드로 '위기'를 언급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오늘(3일) 한 기업데이터연구소가 국내 10대 그룹의 신년사에 언급된 키워드를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고객과 성장, 미래와 위기였습니다.
연구소는 코로나 여파가 이어지던 지난해에도 기업들 신년사에 등장하지 않던 위기란 단어가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글로벌 스태그플레이션 위기가 고조되면서 올해 많이 쓰인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 길금희 기자 / golde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