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이 이명난청케어 전문 기업, '엠아이제이'에 아이피샵의 새로운 음원솔루션 MPPS(Music Publishing Providing System)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아이피샵이 보유한 IP(약 22,000여곡)을 공급하게 되며 "Care4ear"APP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공급하게 됩니다.

음원저작권을 이용한 L2E(Listen to Earn) 사업과 함께, 해당 음원 및 기타 IP들을 기반으로 엠아이제이의 이명난청 치료 및 예방,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완화 등을 위한 사운드 테라피 및 사운드와 영상 기반 DTx 사업의 개발에 협력하여 성공적인 공동 사업 추진에 나섭니다.

'엠아이제이'는 세계 최초로 유양돌기 밀착형 이명케어 전용 골전도 헤드셋 ETEREO TC^2을 개발한 이명케어 기업으로서, CES2022 혁신상을 수상하고 2023 에디슨 어워드 수상 후보기업에 선정되어 기술력 및 시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아이피샵은 이를 통해 약 50만명 이상의 구독자에게 음원서비스를 공급함으로써 향후 새로운 L2E(Listen to Earn)사업에 탄력을 받을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현석 엠아이제이 전략기획 이사는 "아이피샵과 협력하여 이명케어 플랫폼에 음원 IP를 활용한 청력 케어 사운드를 추가할 것이며, 이는 DTx분야에 L2E 모델을 접목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