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락식혜/ 연합뉴스
팔도가 '비락식혜' 판매량이 지난 1993년도 출시 이후 18억 개가 넘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팔도는 올해 1~11월 판매량이 7천만 개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5%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팔도는 코로나 방역조치 해제로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음료 제품 판매가 늘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거리두기 해제 직후 5~6월 판매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함께 MZ세대의 전통식품 선호 현상인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도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습니다.

[ 민수정 인턴기자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