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전 세계적으로 E
SG 경영은 이제 필수가 됐죠.
게임업계에서도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E
SG 경영이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추운 연말을 녹여줄 나눔의 온기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손효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게임업계가 E
SG 경영에 중점을 두고 사회공헌 활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E
SG 경영은 환경 보호와 사회 공헌, 지배구조 개선을 강조하는 것으로, 우리사회에 중요한 화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게임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은 단순한 기부나 봉사가 아닌 업계의 특성을 활용한 E
SG 경영 실천입니다.
엔씨소프트 임직원들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코딩 교육에 나섰고, 올해 3분기 누적 기부액이 가장 많은 게임사인 만큼 연말 기부에도 적극적인 모습입니다.
NHN는 지난 한 달 간 사내 정보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는데, IT 기업의 특성을 살려 참여 인원당 기부금을 적립해 발달장애 아동의 실종을 막는 비용으로 1천만 원을 모았습니다.
또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캠페인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와
컴투스는 각각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과 MMORPG 게임 '서머너즈 워:크로니클'을 통해 게임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고,
라이엇게임즈도 게임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600만 달러의 기부처를 결정하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업계의 이같은 E
SG 경영 실천은 글로벌 환경 기조에 발 맞추면서도 브랜드 가치 상승과 이미지 개선에 목적을 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그동안 게임업계는 서버 유지에 많은 전력을 소모하면서 탄소를 배출하는 등 E
SG 경영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올해 E
SG 경영 평가에서
엔씨소프트와
NHN만 A등급을 획득하고 대부분의 게임사는 낮은 등급에 머물렀습니다.
그러나 E
SG 경영이 국제 표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게임사들이 E
SG 경영에 적극 나서는 모습입니다.
게다가 2030년부터 E
SG 공시 의무가 모든 상장사로 확대됩니다.
▶ 인터뷰(☎) : 김대종 /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
- "정부는 E
SG에 대해 기업들에 공시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정부가 공시 의무를 부과했기 때문에…게임은 특히나 대한민국의 성장 산업이고, 적극적으로 육성을 해서 세계적인 진출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E
SG에 참여를 하고…"
게임업계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E
SG 경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매일경제TV 손효정입니다.[ son.hyojeo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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