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의 플랜에이치벤처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호반그룹 플랜에이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사진 (왼쪽부터 원한경 플랜에이치 대표, 권영학 중기부 과장)[사진 호반건설]
호반그룹 플랜에이치벤처스(이하 플랜에이치)가 국내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호반그룹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2년 창업기획자 산업 활성화 유공 포상'에서 플랜에이치가 중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포상 부문은 우수 창업기획자(민간형, 수도권·비수도권), 우수 창업기획자(공공형), 창업기획자 공로 등 총 4개로 구성돼 있습니다.

플랜에이치는 서울 소재 우수 창업기획자 법인으로 수상했는데, 스마트시티 관련분야 초기 창업기업 발굴과 투자 활성화,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창업기업 육성과 지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플랜에이치는 호반건설이 지난 2019년 건설업계 최초로 설립한 액셀러레이터입니다.

지난 3년간 호반건설은 플랜에이치를 통해 28개의 기업에 투자했고, 55번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원한경 플랜에이치 대표는 "호반그룹과 스타트업 간의 동반성장을 위해 투자와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적극 추진 중이다"며 "올해 창업투자회사(VC) 라이선스 등록도 완료된 만큼 더 많은 기업과 다양한 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 김두현 기자 / kim.dooh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