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MY 플레이스' 연말결산 페이지 공개…올해 840만 명 이용

네이버가 올해 MY 플레이스의 업데이트 사항, 성과와 리뷰 문화 등을 소개하는 'MY 플레이스 연말결산' 페이지를 공개한다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MY 플레이스는 리뷰를 콘텐츠로 생산·소비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6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올해 새롭게 도입된 기능은 ▲MY플레이스 프로필 ▲팔로우하는 사용자 리뷰 모아보기 ▲리뷰·테마 리스트 조회수 알림 등입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올해 840만 명의 사용자들이 MY 플레이스에서 리뷰를 직접 작성하며 적극적으로 활동했습니다.

특히 2019년 서비스 출시 후 축적된 총 5억 건의 리뷰 중 약 1억 건의 리뷰가 최근 5개월간 생성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버는 연말결산 페이지 '어워드' 부문에서 올해 색다른 리뷰를 게재한 사용자와 고객과 리뷰로 소통하는 지역 소상공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선보였습니다.

▲사진 리뷰로 풍성한 시각 정보를 제공한 사용자 ▲개성 있는 컨셉으로 서비스 재미를 더한 사용자 ▲국밥·베이커리 등 특정 업종을 위주로 리뷰한 사용자 ▲ 전국 방방곡곡을 리뷰한 사용자까지 MY플레이스의 다양한 리뷰 문화가 소개됐습니다.

이융성 네이버 MY플레이스 책임리더는 "양질의 리뷰는 네이버 생태계서 SME와 사용자, 사용자와 사용자 사이에서 연결의 가치를 더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손효정 기자 / son.hyojeo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