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공|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이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2곡에 대해 신규로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방탄소년단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와 '디엔에이(DNA)'는 지난 25일 일본 레코드협회가 발표한 9월 '플래티넘' 인증 작품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퍼미션 투 댄스'와 'DNA'는 모두 누적 재생 횟수 1억 회를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지난 7월 9일 공개된 '퍼미션 투 댄스'는 경쾌하고 신나는 댄스 팝 장르로,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곡이다.


'DNA'는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으로, 일렉트로 팝 기반의 중독적인 휘파람 소리와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지는 노래이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에 따라 실버(3,000만 회 이상), 골드(5,000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로 구분해 매달 인증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싱글 CD '버터(Butter)'가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돌파해 앨범 부문에서 일본 레코드협회 7월 '플래티넘' 인증 작품 명단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