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무성 초대 성남도공 사장 사임 관여 부인
이 지사 "이낙연 전 대표 신복지 공약 계승할 것"


이재명 경기도지사 퇴임 기자회견 (사진=경기도 제공)
[수원=매일경제TV]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오늘(25일) 경기도지사직 사퇴 기자회견 후 기자간담회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을 두고 "장담하건대 저를 아무리 뒤져도 100% 뭐가 나올 게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황무성 초대 성남도시개발공사(이하 성남도개공) 사장의 사임에 이 지사가 관여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습니다.

이 지사는 "성남도개공 사장은 성남에서 가장 큰 산하기관이지만, 황무성 사장이 공모로 뽑혔을 때 (저는 그분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었다"며 "황 전 사장이 그만둔다고 했을 때 '왜 그만두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당시 아쉬웠던 기억이 난다"고 했습니다.

성남도개공 전략투자팀장을 지내며 공모지침서 작성 등 실무를 담당한 정민용 변호사가 성남시장에게 직접 '공사 이익을 확정한 내용의 공모지침서'를 보고했다는 논란에 대해서도 "시장실에서 진행된 합동회였다"고 일축했습니다.

이 지사는 대선 경쟁자였던 이낙연 전 대표의 신복지 공약을 계승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신복지는 민주당의 연구 결과고, 저도 이 정책에 대해 안 된다고 한 번도 말한 적 없다"며 "이 전 대표가 말했던 아동수당, 양육수당 등이 제가 다루는 부분적 기본소득이다"고 말했습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