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과 자연 그리고 사람' 주제…내달 9일까지 접수

온라인 곤충사생대회·일러스트 공모전 포스터. (사진=경기도농업기술원 제공)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곤충과 곤충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곤충사생대회·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오늘(10일) 경기농기원에 따르면 '곤충과 자연 그리고 사람'을 주제로 내건 이번 공모전은 곤충사생대회, 곤충일러스트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상으로 등록 과 심사가 진행됩니다.

사생대회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일러스트 공모전은 고등학생 이상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합니다.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 중 적합성, 독창성, 예술성 등을 잘 표현한 작품 44편을 선정해 소정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당선작은 농업기술원의 정책자료, 홍보물,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반영·활용될 예정입니다.

참가 신청은 '2021 경기곤충페스티벌' 홈페이지(https:blog.naver.com/ggbug20)에서 다음달 9일까지 접수하며, 홈페이지에서는 곤충을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그림·일러스트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물론 일반인까지 곤충을 좋아하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