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지난 6일 오후 6시 20분쯤 유튜브에서 조회수 12억 회를 넘겼습니다.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를 이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세 번째 12억 뷰 뮤직비디오입니다.

지난해 8월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곡으로 경쾌하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입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총 세 차례 1위에 오르고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10억 건을 돌파하는 등 크게 흥행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조회수 1억110만 건)로 유튜브 신기록을 세운 바 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영어 곡인 '버터'도 이날 유튜브에서 5억 뷰를 넘겼습니다.

지난 5월 21일 공개된 지 약 두 달 반 만입니다.

이 곡은 핫 100에서 총 9주간 정상을 차지하며 최근까지 '롱런'하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 역시 하루 동안 1억820만 회 조회되며 '다이너마이트'가 보유했던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기록을 깼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