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희 회장, 방글라데시-대전지역 기업 간 무역·투자 확대방안 논의

대전상공회의소는 오늘(27일) 오후 2시 상의회관 응접실에서 아비다 이슬람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를 접견하고 상호간 투자·교류 확대를 약속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정태희 회장(오른쪽)이 아비다 이슬람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를 접견하고 있다. (사진=대전상공회의소 제공)

[대전=매일경제TV]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는 오늘(27일) 오후 2시 상의회관 응접실에서 아비다 이슬람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를 접견하고 상호간 투자·교류 확대를 약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접견은 대전과 방글라데시 간 바이오·제약 산업을 중심으로, 자동차부품 산업과 건설업 등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대전지역 기업의 방글라데시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지역에는 바이오니아와 같이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제조, 방글라데시를 비롯한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기업들이 있다”면서 “방글라데시 인구는 1억7000만여 명으로, 우리 지역기업들에게 성장가능성이 매우 큰 매력적인 시장이며 세계적인 바이오·제약 생산기지로 거듭나고 있어 양 지역 간 교류확대는 서로에게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주한 방글라데시 아비다 이슬람 대사는 “코로나19 사태에서도 방글라데시의 지난해 경제 성장률은 무려 5.2%를 기록했다”면서 “바이오 산업 외 가죽제품과 기반시설 공사업, 플랜트 산업 등에도 적극적인 투자를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정 회장과 아비다 대사는 코로나19 종식 이후 양 지역 간 기업인 간담회 개최 등을 언급하며 지속적인 우호관계를 약속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