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잡리더스 간호학원,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와 산학협력 MOU.. 교육에서 취업까지 시너지 창출


- 교육과정의 개발 및 학습-취업정보 상호교류 등을 위한 공동 협력 -

23일 간호조무사 교육 전문 메디잡리더스 간호학원과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가 우수 의료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며 본격적인 인프라 확대에 나선다.

메디잡리더스 간호학원 천호점, 영등포점, 태릉점, 강남점과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는 이번 MOU를 통해 교육과정의 공동개발과 학습정보와 취업정보의 상호교류, 관련교육 및 자격 시험 지원을 위한 공동노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메디잡리더스 간호학원과 연계된 의료인 구인∙구직 사이트 메디잡은 교육에서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이번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와의 MOU 체결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 의료인 구인∙구직 포털 메디잡과 연계, 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탑 -

메디잡리더스 간호학원은 2006년 천호점을 개원, 강동∙송파∙강남∙강동구 최초의 국비 실업자교육 간호학원으로 지정되었으며, 2014년 고용노동부에서 우수훈련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2018년 상반기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 계좌제반 100% 합격을, 하반기에는 간호조무사 자격증 국비 100% 합격의 성과를 이룬 메디잡리더스 간호학원은 4월 중 강남점 개원을 앞두고 있다.

메디잡리더스 간호학원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우수한 의료서비스 전문인력 양성과 더불어 의료계통에 관심이 있는 예비 의료 인재의 취업 연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04년 설립된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는 병∙의원에서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 및 학술연구를 실시해왔다. 현재 43,000여명의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시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해당 협회에서는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병원 코디네이터’와 ‘병원 보험심사청구사’ 자격 시험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국 50여개 이상의 대학과 10여개의 기관에서 자격시험을 응시하고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