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은 항바이러스제 '레보비르'의 코로나19 치료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두 번째 임상시험(CLV-203)의 피험자 수를 확대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경증 및 중등증의 코로나19 환자에서 레보비르(성분명 클레부딘)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 2상시험의 인원을 기존 40명에서 80명으로 확대합니다.

부광약품은 "바이러스 감소에 대한 더 명확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살아있는 바이러스 양의 감소를 측정하는 두 번째 임상(CLV-203)의 대상 환자수를 확대해 데이터의 신뢰도를 보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부광약품은 레보비르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2개의 임상 2상을 진행 중입니다.

지난 2월 완료된 'CLV-201' 임상은 중등증 코로나 환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이 임상 2상의 1차 유효성 평가변수는 이 약 복용 후 15일 이전까지 연속적인 두 번의 실시간 유전자증폭(RT-PCR) 검사에서 바이러스가 음성으로 나타난 대상자 비율입니다.

현재 임상 종료 후 부광약품이 데이터 취합 중으로, 결과가 모이는 대로 학회나 논문을 통해 발표한다는 계획입니다.

부광약품은 "최종 데이터 분석은 완료되지 않았지만 평가변수 중 하나인 바이러스 양 감소 결과에서 레보비르 투약군이 위약군에 비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CLV-203 임상은 환자군이 경증과 중등증으로 넓어지고 살아있는 바이러스 감소능력을 위약(가짜약)과 비교하게 됩니다.

1차 유효성 평가변수는 레보비르 투여군과 위약 투여군 각군에서 세포배양 검사를 통해 복용 후 11일에서의 바이러스 감소량입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중증으로의 질병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선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을 감소시킬 수 있는 항바이러스제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