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시대 가고 이제 메타버스 시대가 온다!
메타버스 명대사 ‘로블록스’ 미 증시 상장 추진 [바로가기]

이제 바야흐로 SNS 시대가 가고 메타버스 시대가 열리고 있다.
작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촉발되어 언택트 시대가 활성화 되면서 컨택트 시대를 대신할 새로운 가상현실 세계 이상인 메타버스 시대가 열리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발표한 신곡 다이나마이트를 에픽게임즈의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에서 공개한 것이 바로 메타버스 한 부분이라고 볼 수가 있다.
메타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마찬가지인 사회적, 문화적 활동을 하는 부분이 기존 가상현실 아바타와 구분되는 특징이다.
즉 새로운 소셜 공간으로써 경제적 가치도 창출 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CEO는 “메타버스가 인터넷 다음의 버전이라”이라면서 미래에는 메타버스를 통해 사람들이 일을 하거나 쇼핑을 하는 시대가 올 것이다”고 말했다.
이처럼 거대한 메타버스 소셜 시대가 오면서 증시에서는 관련 수혜주 찾기에 분주한 가운데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핵심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김동호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MBN골드 김동호대표는 “미 증시는 바이든 정부의 1.9조 달러 추가 경기 부양책이 상원에 통과하면서 한층 경기 부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나스닥은 1.5% 급등 마감했다”며 “오는 11일에 ECB 통화정책회의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유럽중앙은흐애의 금리 전망에 대한 부분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동호대표는 “국내 증시는 장 초반 미 증시의 영향으로 상승 출발을 했으나 중국 증시가 하락세로 오픈하며 금리 상승에 대한 불안감이 작용하며 벨류에이션이 높은 업종과 종목이 우선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변동성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소셜인 메타버스 시대가 열리고 있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MBN골드 김동호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한빛소프트, 지니뮤직, 포스코엠텍, 기아차, 덕성
바이넥스, SK하이닉스, 이화전기, 유틸렉스, 신한지주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