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시스템반도체 133조 투자 위해 정부 규제 대폭 완화
기반 시설 조성과 입지 규제 완화, 행정 절차도 개선 [수혜주 확인]

삼성이 133조를 투자해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1위를 하겠다고 공언한 이후 정부가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기반 시설 조성과 입지 규제 완화 하기 위해 규제를 대폭 완화 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반도체 분야는 최첨단 기술 분야로 미국, 중국 G2의 기술 전쟁 핵심 분야로 향후 인공지능 시대가 열릴 경우 핵심 기술 분야로 인지 되어 정부도 이에 맞춰 빠르게 규제를 대폭 완화하겠다는 입장이다.
삼성이 시스템반도체를 주목하는 이유는 시스템반도체의 한 축인 파운드리 분야에서 세계 1위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대만의 TSMC가 어느새 삼성의 턱밑까지 추격했기 때문이다.
이 분야에서 삼성은 세계 2위를 차지고 하고 있는데 글로벌 공륭 IT 기업과의 협업과 2030년까지 133조 투자를 통해 세계 1위 지위를 차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증시에서는 삼성의 133조 투자와 정부의 규제 완화 정책에 주목하면서 반도체 관련주 수혜주 찾기에 분주하다.
그렇다면 투자자들은 어떤 기업을 주목해야 할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신광섭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MBN골드 신광섭대표는 “미 증시는 세계 최대 그래픽처리장치 업체인 엔디비아의 실적이 공개 되면서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61% 급성장하면서 미 증시 상승에 일조한 부분이 있었다”며 “연준이 당분간 제로 금리 기조로 간다고 밝혔기 때문에 시장 유동성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광섭대표는 “국내 증시는 금일 코스피 지수에서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거의 1조원대 순매수세를 보임으로써 +3.5% 상승 랠리를 주도 했다”며 “저가 매수세가 유입 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이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 하기 위해 2030년까지 133조를 투자 한다고 밝힌 가운데 정부가 이를 위해 규제를 완화한다고 밝혔기 때문에 반도체 관련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신광섭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주목해야 할 반도체 관련주를 제시하며 무료 시황 및 투자 전략을 받아 볼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삼성전자, 셀트리온, 카카오, LG화학, 현대차
세우글로벌, 성안, 소리바다, 팜스토리, 제주반도체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