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 증가로 4분기 매출 17% 증가
올해에도 클라우드 컴퓨팅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 [수혜주 확인]

마이크로소프트가 작년 PC판매 호조와 비디오 게임 수요 급증, 클라우드 서비스 급성장으로 인해 4분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17% 급성장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그 동안 윈도우 OS 성장이 주춤한 상황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에 주력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분야에서만 매출이 50% 급성장 한 것으로 알려졌다.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는 아마존이 2006년 AWS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아마존의 신성장 동력으로 한 분야를 이끌며 한 때 애플을 제치고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오르게 만든 분야이다.
이에 질세라 마이크로소프트는 나델라 CEO가 취임하면서 모든 SW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하는 디지털 전환 혁명을 발표했고 이제 분기 순이익이 155억달러 (17조)에 이를 정도로 영업이익률이 30% 이상 될 정도의 슈퍼 마진을 남기는 기업으로 급성장했다.
그렇다면 개인 투자자들은 제2의 디지털 물결을 리드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주에서 어떤 기업들을 주목해야 하는 것일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고광현대표 [무료카톡방 입장]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고광현대표는 “미 증시는 바이든 미 대통령이 1.9조 달러의 부양책에 초당파 의원들이 비판을 가하자 축소 된 부양책의 가능성을 열어두면서 나스닥은 -0.07% 마감했다”며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애플과 테슬라 실적 발표가 이번 주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광현대표는 “국내 증시는 여전히 개인들이 대규모 순매수세를 이어가는 반면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로 코스닥은 20년 만에 1000선 돌파 이후 조정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개별 종목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 급성장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액을 달성 했기 때문에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고광현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클라우드 서비스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 시황 및 투자 전략을 받아 볼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기아차, 신라에스지, 금호에이치티, SFA반도체, 씨아이에스
셀리버리, 구영테크, 세종텔레콤, 인포뱅크, 카카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