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가 오늘(14일) 생방송 쇼핑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누적 시청 2천만 회를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1월 1천만 회를 기록한 이후 50일 만입니다.

총 방송 횟수 140회에 평균 시청 횟수는 약 14만 회를 기록했습니다.

거래액은 지난해 10월보다 2배가량 늘었습니다.

회사 측은 "비대면 시대가 지속되며 바깥 활동을 못하게 되자 쇼핑 욕구를 온라인으로 해소하고 있는 것"이라며 "특히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고 분석했습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하루 1~2회인 방송 횟수를 늘리고 브랜드·제조사·유통업체가 자체 제작하는 방송도 일부 도입할 계획입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