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이 더 쉬워집니다"…금융결제원, 홈택스·손택스에 금융인증서비스 적용



금융인증서비스로 국세청 홈택스·손택스(모바일 홈택스) 연말정산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금융결제원은 국세청 홈택스·손택스에 금융인증서비스를 각각 지난 12월 11일, 31일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인증서비스는 금융인증서를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 저장소에 발급·보관해 언제 어디서나 PC, 모바일에서 쉽게 연결해 이용하는 인증서비스입니다.

금융인증서비스 이용 고객은 홈택스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구 공인인증서/금융인증서)' 또는 손택스에서 '금융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한 후 간편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홈택스(PC)에서 클라우드 연결 시 자동연결을 설정하거나 손택스(모바일)에서 최초 1회 클라우드를 연결하면 다음번 이용부터는 클라우드 연결 절차를 생략하고 6자리 숫자 간편비밀번호 입력 1 단계만으로 인증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비스는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이 불필요해 인증을 위해 원치 않는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PC에서 홈택스를 이용하는 경우 모바일에서 별도 인증 앱을 실행하여 인증한 후 PC로 돌아오는 등의 매체 전환 없이 홈택스 내에서 원스탑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사이트인 홈택스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인 손택스에도 금융인증서비스를 적용하여 손택스의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융결제원은 국민의 경제 생활과 밀접한 카드, 보험, 증권 등 전 금융분야와 민감한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한 공공분야에서 금융인증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김용갑 기자 / gap@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