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GS THE FRESH)는 새로운 빵 브랜드 '브레디크(BREADIQUE)'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브레디크'는 브레드(빵, Bread)에 규모는 크지않더라도 퀄리티 높은 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를 뜻하는 부티크(Boutique), 새로움과 특별함, 독특함을 의미하는 유니크(Unique)의 합성어로 하이퀼리티를 추구하는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를 의미합니다.
GS리테일은 빵 전문 브랜드 '브레디크'를 선보이는 것은 매년 신장하고 있는 빵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대해 좀더 나은 상품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입니다.
GS25의 2015년 이후 20년까지 빵 매출을 살펴보면, 매년 평균 15% 이상 신장세를 보이며 식품 카테고리 성장의 한 축을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식품 카테고리에 있어 빵 소비는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통계청 가계동향조사를 살펴보면 빵 및 떡류 가계 소비 지출액은 15년 대비 19년 약 16.6% 신장했으며, 특히 빵은 19년 가구 소득별 가공식품 지출 품목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주식, 간식으로 큰 사랑 받고 있습니다.
브레디크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브레디크 순우유식빵' '브레디크 순우유스틱빵' '브레디크 순우유모닝롤''브레디크 레몬큐브파운드' 등 총 4종입니다.
GS리테일은 브레디크를 △식사대용 △포켓샌드 △냉장빵 △조리빵 △냉장디저트 등 5개 카테고리로 나눠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이 지금까지 맛본 베이커리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첫 상품을 출시한 후, 3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50여종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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