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매거진투데이 “코로나 블루를 넘어 레드!? 우울감 개선하는 이것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장기간 재택 근무를 하거나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심신이 지쳐 있는 직장인들이 많다.

최근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감염 대비를 위한 육체적 정신적인 긴장 상태는 계속 유지해야 하는 상황. 재택근무를 계속 유지하거나 출퇴근 업무를 재개해도 업무 활동 반경은 여전히 좁을 수밖에 없어 직장인들의 육체적, 정신적 피로감 누적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 크고 작은 코로나 블루를 겪는 직장인들이 적지 않은 이유다.

특히 야근, 스트레스, 밤에 익숙한 문화 등으로 스트레스가 계속 쌓인다면 우울증 및 불안증 등의 건강 이상도 초래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코로나 시대의 연말을 약간이라도 더 활력 있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현재의 두뇌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항목인 집중도와 두뇌 활동 정도, 두뇌 스트레스 정도 및 심장건강도, 신체 스트레스, 누적피로도, 자율신경 건강도 등을 통해 신체 건강 상태를 보여준다. 해당 제품은 이미 관공서와 보건소 등에서 정신건강관리가 필요한 이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

담당자는 “많은 이들이 정신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은 아직 부족하다”며 “두뇌 건강을 꾸준히 관리해야 스트레스, 피로감, 면역력 저하 및 혹시 모를 치매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개그맨 김경식, 아나운서 김정연이 진행하는 매일경제TV '매거진투데이‘는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30분에 방영된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