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다임러가 대표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의 비용을 향후 5년간 20% 삭감하고 고급차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6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다임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어려움과 전기차와 자율주행 분야에 대한 투자 증가가 수익성 악화로 이어졌다며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다임러는 자본 지출과 내연기관 관련 연구·개발(R&D)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수익성보다 판매량에 중점을 뒀던 지난 10년간의 노력을 포기하고 이제부터는 수익성 높은 고급차 시장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임러는 "구조적인 비용 절감과 지속가능한 수익성 확보가 목표라면서 감원을 통한 비용 절감도 고려사항이며 이를 위해 현재 노조와 협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다임러는 전기차 개발 비용과 인력을 늘려왔지만, 수익성이 따라오지 못하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한 판매 부진까지 겹치며 올 1·2분기 세전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 김예솔 인턴기자 / yesol@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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