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글로벌 충격과 한국차 경쟁력
Q.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자동차 수요 감소 얼마나?
A. 코로나19 확산 중…정확한 수요 감소폭 추정 어려워
Q. 자동차 업체의 신용등급 강등 리스크는?
A. 공장 가동 중단→현금 흐름 막혀→유동성 리스크 발생
Q. 글로벌 업체 대비 국내 업체 영향은 제한적?
A. 포드?GM, 미국 시장 중심 포트폴리오로 타격 커
Q. 코로나 이후 가동률 정상화 시, 과잉 재고 우려는?
A. 2분기부터 빠진 가동률 만회하려고 할 것→재고 우려
Q. 현대기아차 및 부품사, 실적 전망은?
A. 전년비 역성장 및 일부 부품업체 적자 기록 가능성
Q. 현재 시점에서, 자동차 업종 내 탑픽 종목은?
A. 부품 단가 인하 압력 거세질 가능성…완성차 선호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자동차 이재일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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