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가 자사 렌터카 사업과 AJ렌터카의 통합법인을 출범시킵니다.

SK네트웍스는 자사 렌터카 사업과 지난 1월 인수한 AJ렌터카의 통합 작업을 완료하고 2020년 1월 1일부터 'SK렌터카' 브랜드로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이번 통합으로 브랜드와 네트워크 일원화에 따른 운영 효율화와 시너지 창출 등 사업 경쟁력 강화를 확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통합으로 하나의 브랜드 아래서 양사 역량을 결합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게 됐으며 정비, 보험, 고정비 지출과 시스템 구축 등에서의 운영 효율성 제고도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렌터카 수장으로 부임하는 현몽주 대표는 통합법인으로서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새로운 자동차 구매방식으로서의 렌터카 사업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확보에 나서는 한편, 디지털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 등 사업모델 혁신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현몽주 대표는 "SK렌터카 출범이후 비전과 전략 방향, 고객가치 혁신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마켓 리더십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걸맞은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진화를 거듭하여 고객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렌터카 선도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