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여름철 보양식 수요를 겨냥해 비비고 죽 파우치 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비비고 죽 파우치형 신제품은 1~2인분 용량의 '비비고 녹두닭죽'과 '비비고 김치낙지죽'으로 여름철 보양식과 외식 전문점의 수요를 가져오겠다는 전략입니다.
특히 죽을 아침 대용이나 건강식, 다이어트식으로 즐기는 경향을 주목하고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비비고 녹두닭죽'은 녹두와 함께 큼직하고 담백한 닭가슴살을 넣어 바쁜아침 든든한 식사나 기운 없을 때 소화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비비고 김치낙지죽'은 김치와 콩나물, 쫄깃한 낙지가 매콤한 해물육수와 더해진 제품으로 여름철 잃기 쉬운 입맛을 살려주거나 해장음식으로 제격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정영철 CJ제일제당 HMR상온마케팅담당 부장은 "비비고 죽은 기존 편의점/일반슈퍼 경로 중심의 용기형 판매 위주에서 대형마트/체인슈퍼에서의 파우치형 판매 중심으로 시장 판도와 소비 행태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다양한 파우치죽을 추가로 내놓아 비비고 죽이 '죽의 일상식화' 트렌드 선도 및 시장 성장 견인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