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업 에듀러블· 마케팅사 스마힐과 업무협약
구강의약품 기업 오스템파마는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 오스템임플란트 사옥에서 에듀러블, 스마힐과 함께 어린이 구강 건강 증진 관련 3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녀의 구강건강 정보 부족으로 불안을 느끼는 학부모 고민을 해소하고, 아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적 지원 체계를 만드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세 회사는 각각 사업영역에서 지닌 전문성을 결합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오스템파마는 임상 데이터와 제품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가와 함께 프로그램의 과학적 타당성을 검증하고, 최신 구강 예방 지침을 제시한다.
교육 기업 에듀러블은 보호자와 함께하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과 교재를 개발하고,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실천 가이드를 선보인다.
디지털 헬스케어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힐은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소셜 미디어 기반 참여 플랫폼을 구축해 아이들과 보호자가 구강건강 정보를 쉽게 학습하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3사는 조만간 공동 태스크포스를 출범시키고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 구조, 정보 제공 체계 등 프로젝트의 밑그림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올 하반기에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행해 활용성을 검증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스템파마 관계자는 “치과 전문기업으로서 정확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구강예방 교육의 깊이를 더하겠다”고 밝혔다.
 |
오스템파마, 에듀러블, 스마힐 관계자들이 지난 12일 성장기 아동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오스템파마] |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