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뜨는 K패션 브랜드 어디?…한국패션협회, K패션오디션 및 트렌드페어 개최

23일부터 K패션오디션 온라인 투표 시작
8월에는 서울 코엑스서 트렌드페어 개최

한국패션협회가 올해 K패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


17일 한국패션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K-패션오디션’ 및 국내 최대 규모의 B2B 패션 수주 전시회 ‘트렌드페어’ 진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선 오는 23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K패션오디션’ 온라인 대중투표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성장 가능성과 시장성을 겸비한 K-패션 브랜드를 국민이 직접 선택하는 기회다.

투표기간 동안 W컨셉, 더현대닷컴과 온라인 판매기획전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도 강화한다.


K패션 오디션은 챌린저(신진 브랜드)와 비기너(학생·예비창업자) 부문으로 구성되며, 최종 선정 브랜드에게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K패션오디션’ 온라인 대중투표
또 오는 8월 20일부터 21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트렌드페어’에는 여성복, 남성복,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감도 높은 K패션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한다.


국내외 바이어와 유통 관계자와의 1:1 수주 상담, 패션쇼,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브랜드와의 실질적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K패션의 미래를 이끌 브랜드들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매년 새로운 라이징 브랜드들을 조명하며 업계 안팎의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K패션오디션 대중투표’ 및 ‘트렌드페어 참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패션·뷰티·F&B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바이어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사전 등록은 8월 19일까지 선착순 접수 예정이다.


2025 트렌드페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