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폐항공기 동체를 재탄싱시키는 업사이클링 굿즈 시리즈에서 에어버스 A380 기종을 활용한 제품을 처음 선보입니다.
대한항공은 오늘(30일) 브랜드 굿즈 공식 판매 홈페이지 이스카이숍에 A380-800 동체를 활용한 네임택과 볼마커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활용된 기재는 2011년 7월 첫 비행을 시작으로 총 4만1898시간을 운항한 기번 HL7612 항공기입니다.
네임택은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합니다.
2층 대형기라는 A380 기종의 특장점을 표현한 '플라이트(항공기)'형과 미니멀한 디자인을 강조한 '윈도우(창문)'형입니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임택에는 A380의 별칭 '하늘 위 호텔(Hotel in the Sky)' 문구를 새겨넣었습니다.
기존에는 네임택만 출시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길쭉한 줄 형태의 스트랩 액세서리를 추가했습니다.
네임택과 함께 가방에 걸어 세트처럼 연출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볼마커는 '태극마크'형과 '활주로'형 등 2가지 디자인을 1세트로 구성했고 볼마커 뒷편에 자석을 부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번 A380 굿즈는
대한항공이 올해 3월 공개한 새 태극마크를 새긴 첫 업사이클링 제품입니다.
기체 특성상 재사용할 수 있는 항공기 동체 표면(스킨)이 타 기종보다 적어 기존보다 한정된 개수를 생산한 점도 특징입니다.
네임택은 총 2천500개, 볼마커는 총 500세트를 판매합니다.
대한항공은 항공기와 각종 부자재를 전량 폐기 처분하는 대신 기념품으로 재탄생시키며 환경을 생각하는 E
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폐항공기 동체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굿즈 출시는 이번이 6번째입니다.
앞서 올해 4월에는 보잉 777-200ER(HL7574) 항공기를 활용한 열쇠고리(키링) 굿즈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lee.youjin@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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