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바쁜 일상 속에서도 균형 잡힌 한 끼를 간편하게 해결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건강한 일상 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오뚜기에 따르면 지난해 1월 론칭한 '가뿐한끼'는 현미밥, 매콤닭가슴살 카레, 촉촉스팀 닭가슴살 등 15가지 제품까지 발을 넓힌 라인업으로 소비자에게 맛과 영양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가뿐한끼는 건강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맛과 건강, 간편함을 모두 갖춘 제품군을 지속 확대해 건강한 일상 간편식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5월 말에는 '촉촉탱글 닭가슴살 핫도그' 신제품을 출시하며 식단 관리부터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켰다.

촉촉탱글 닭가슴살 핫도그는 소시지 안에 국산 닭가슴살 함량을 69%까지 높여 한 개당 8g의 단백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빵 반죽에는 우유를 첨가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개별 포장으로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며, 전자레인지에 포장된 채로 1분만 조리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바삭한 식감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에어프라이어 조리법도 함께 제안해 다양한 식감 선택이 가능하다.



오뚜기'가뿐한끼'매콤닭가슴살 카레. 오뚜기

앞서 지난 3월에는 다가오는 여름철을 겨냥한 '닭가슴살 만두 오리지널'과 '닭가슴살만두 김치'도 선보였다.

닭가슴살만두 2종은 여름철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얇은 감자피를 활용해 밀가루 반죽보다 식감이 더욱 쫄깃하며,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해 든든하고 건강한 식단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쉽고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로 만두를 조리할 수 있도록 트레이로 포장했고,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야외에서도 부담 없이 취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올해 상반기에는 단백질 등 영양을 강화한 헬시밀(Healthy-Meal) 라인과 저칼로리·저당·저염·소용량 요소를 담은 라이트밀(Light-Meal) 라인도 선보였다.


가뿐한끼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3가지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저칼로리 라인에서 곤누들, 곤약볶음밥, 곤약밥을 △간편한 한 끼를 위한 소용량 라인에서는 가뿐한끼 현미밥, 닭가슴살 카레, 짜장을 △운동 후 또는 든든한 한 끼 대용으로 적합한 고단백·영양 라인에서는 촉촉스팀 닭가슴살, 닭가슴살 만두, 닭가슴살 핫도그를 선보이고 있다.

다채로운 제품 구성을 통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중시하는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오뚜기는 가뿐한끼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서울시 7979 러닝 크루 RUN' 협업 이벤트도 진행했다.

또한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가 주최하는 브랜드 고유의 필드 이벤트 'Snow Peak Way 2025'에서 요가 클래스 협업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파트너십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있다.

오뚜기 측은 "단순한 식품 제공을 넘어 고객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정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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