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필라움 스튜디오’는 LG전자 가전과 AI 허브 ‘LG 씽큐 온’을 탑재한 1인 사업가용 모빌리티로, 패션 브랜드 팝업 스토어 등 원하는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
LG전자는
기아와 손잡고 AI(인공지능) 기반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겠다고 3일 밝혔다.
이날
LG전자는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기아와 PBV 기반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구현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맺었다.
LG전자의 AI 공간 솔루션 역량과
기아의 PBV(Platform Beyond Vehicle·차량 그 이상의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모빌리티 공간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다.
양사는
기아관에서 콘셉트카 ‘슈필라움 스튜디오’와 ‘슈필라움 글로우캐빈’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슈필라움(Spielraum)은 독일어로 놀이 공간이라는 뜻으로,
기아 PV5 모델을 기반으로
LG전자의 맞춤형 AI 가전을 적용한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 공간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가전과 가구를 자유롭게 조합해 나만의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슈필라움 스튜디오’는 1인 사업가를 위한 모빌리티 공간으로 설계했다.
모듈형 스타일러, 스마트미러, 커피머신 등 AI 가전을 탑재해 이동 시간에 맞는 스타일러 코스를 제안하는 식으로 개인화한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생성형 AI 기반의 허브 ‘LG 씽큐 온(ThinQ On)’이 탑재돼 있어 탑승객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차량 내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음성 대화를 통해 일정 등록, 네비게이션 설정, 음식 추천과 조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
‘슈필라움 스튜디오’는 1인 사업가용 모빌리티로, LG전자의 스타일러, 커피머신, 냉장고, 스마트미러 등 가전과 AI 허브 ‘LG 씽큐 온’을 탑재해 업무와 쾌적한 휴식이 가능하다. |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부사장)은 “이번
LG전자와의 협력은 ‘차량 그 이상의 플랫폼’이라는 PBV의 본질적 가치를 구현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개인화된 생활·업무 공간으로 진화하는 모빌리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사장)은 “이번
기아와의 협력은 공감지능(AI)으로 새로운 일상을 만드는
LG전자의 ‘AI 공간 솔루션’이 집을 넘어 모빌리티, 나아가 고객이 머무는 모든 공간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