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 ‘PV5’ 실물 ‘서울모빌리티쇼’서 공개

‘2025 서울모빌리티쇼’ 기아관 ‘PBV 존’에 전시된 PV5 카고(왼쪽)와 패신저(오른쪽) [사진제공=기아]
기아가 3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한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목적기반모빌리티(PBV) ‘PV5’ 국내 첫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기아의 PBV는 고객 관점에서 개발한 차량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통합된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이다.

▲차량 상품성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조 부문 등 크게 세 가지 혁신 요소를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 환경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전환을 목표로 한다.


‘2025 서울모빌리티쇼’ 기아관 ‘PBV 존’에 전시된 PV5 패신저 [사진제공=기아]
첫 전용 PBV인 PV5는 목적 맞춤형 차량 구조와 첨단 기술을 적용해 모빌리티 서비스, 물류, 레저 활동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중형 PBV다.

PV5의 루프, 도어, 테일 게이트 등 바디 부품을 모듈화한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다양한 바디 사양을 적시 생산할 수 있다.


PV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술을 바탕으로, PBV 전용 플랫폼 ‘E-GMP.S’를 최초 적용했다.

넓은 실내 및 화물공간을 갖추고, 용도 별 다양한 어퍼바디 탑재를 통해 소형부터 대형 PBV까지 폭넓은 제품 라인업 대응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2025 서울모빌리티쇼’ 기아관 ‘PBV 존’에 전시된 PV5 카고 [사진제공=기아]
기아는 PV5 Zone에 ▲승객 탑승에 초점을 맞춘 패신저 ▲넓은 화물 적재 공간을 갖춰 물류 및 도심 배송에 특화된 카고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성을 위해 개발된 WAV(Wheelchair Accessible Vehicle) 등 PV5의 다양한 라인업을 동시에 전시해 고객 목적에 맞게 변화하는 PV5의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제시한다.


아울러 기아는 글로벌 가전 브랜드 LG전자와 협력해 PBV 맞춤형 공간 솔루션을 적용한 모바일 오피스용 ‘슈필라움 스튜디오’와 차크닉용 ‘슈필라움 글로우캐빈’ PV5 콘셉트카도 공개했다.


‘2025 서울모빌리티쇼’ 기아관 ‘PBV 존’에 전시된 PV5 WAV(Wheelchair Accessible Vehicle) [사진제공=기아]
이동 중 업무 공간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한 ‘슈필라움 스튜디오’ 콘셉트카는 LG전자가 PV5 실내 공간에 최적화한 스타일러·스마트미러·커피머신 등 인공지능(AI) 가전이 탑재됐으며, ‘슈필라움 글로우캐빈’ 콘셉트카는 냉장고·광파오븐·와인셀러 등이 장착돼 야외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편리하면서도 차별화된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기아는 브랜드 첫 정통 픽업 ‘더 기아 타스만’의 위켄더(WKNDR) 콘셉트 모델을 전시한다.

타스만 위켄더는 야외 활동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다재다능 이미지를 강화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콘셉트 모델이다.

EV4, EV3 GT라인, EV9 GT 등 기아 전용 전기차 라인업도 함께 전시된다.


‘2025 서울모빌리티쇼’ 기아관 ‘PBV 존’에 전시된 PV5 카고(왼쪽)와 패신저(오른쪽) [사진제공=기아]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정원정 부사장은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PV5는 기아가 추구하는 모빌리티 혁신의 방향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차종”이라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비즈니스에 맞춰 변화하는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으로서 모빌리티 시장의 새 지평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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