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원셀프월드에 15억 투자 단행
“AI기술 접목 애드테크 혁신 기대”
 |
원셀프월드 로고 |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 퀴즈를 풀고 금에 투자하는 식으로 보상받는 초개인화 디지털마케팅 앱 ‘마이비(MyB)’가 투자를 유치했다.
개인정보 보호를 기반으로 광고식별 기술을 갖춘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크릿벤처스(대표 송재준)는 초개인화 식별자 기반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마이비’를 운영하는 원셀프월드(대표 조창현)에 15억원을 투자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프리 시리즈A 라운드를 진행 중이다.
‘마이비’앱은 이용자들 취향을 분석해서 쉽고 간편한 맞춤형 퀴즈와 보상을 제공하고, 광고주에게는 기존 광고 식별자의 한계를 극복한 효율적인 타겟 마케팅을 연결해 준다.
아이폰 사용자도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이후 9개월 만에 가입자 70만명을 돌파했다.
마이비는 기존 앱테크 주류인 만보기나 챌린지 형태가 아니라 사용자 취향을 기반으로 퀴즈를 풀고 보상받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매주 추가되는 다양한 퀴즈를 풀면 ‘취향뱃지’를 획득하고, 앱 내에서 상품권과 금 등 다양한 실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원셀프월드는 마이비의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타겟팅 광고에서 광고 속성 정보의 소유권을 사용자에게 귀속시켜서 개인정보 보호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초개인화 광고 식별 기술에 대한 국내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조창현 원셀프월드 대표는 “이번 투자로 머신러닝 기반의 맞춤형 추천 엔진을 고도화하고, AI 에이전트를 도입해 퀴즈 이벤트를 고도화할 것”이라며 “원셀프월드 고유 식별 기술을 다른 모바일 매체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애드네트워크 사업 확장도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송재준 크릿벤처스 대표도 “원셀프월드는 애드테크 분야에서 AI 기술을 접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앞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독자적 기술로 빠르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크릿벤처스는 한국모태펀드와 성장금융, 한국산업은행 등 정책 자금을 비롯해 슈퍼셀(Supercell), 유비소프트(Ubisoft), 넷이즈(NetEase) 등 우량 기업들 출자를 받아 AUM(운용자산) 총 2600억원 규모 6개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