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 “인도 시장 생산 확대, 브랜드 강화”

롯데웰푸드 제8기 정기 주주총회. [사진 = 롯데웰푸드 제공]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25일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영등포구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진행된 제8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올해 사업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롯데웰푸드는 올해 인도 시장에서 생산 확대에 방점을 찍고 브랜드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2월 준공된 인도 푸네 신공장을 본격적으로 가동해 빙과 볼륨(Volume)을 확대하고, 하리아나 공장을 통해 빼빼로 브랜드 현지 생산을 준비해 인도 내 롯데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헬스&웰니스 브랜드를 강화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지난해 사업에 대해서는 “카카오 등 주요 원재료 부담액이 증가했고 불경기가 장기화하며 어려움이 많았지만, 신규 브랜드 론칭과 글로벌 시장 확대 등 도전적인 활동을 통해 더 성장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4조443억원과 영업이익 1571억원, 당기순이익 820억원을 각각 거뒀다.


이날 주총은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943만4574주)의 85.1% 주주가 출석(위임·전자투표 포함)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웰푸드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13만주를 소각하기로 했다.


또 김도식 현대자동차 자문역과 손은경 전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을 사외이사로 새로 선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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