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를 애니메이션으로 본다”...삼성증권, 숏폼 ‘투자네컷’ 오픈

애니메이션으로 보는 리포트가 나왔다.


18일 삼성증권은 애니메이션으로 보는 투자정보 영상 ‘투자네컷’을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Samsung POP)를 통해 론칭했다고 밝혔다.


전문 용어와 복잡한 수치들로 인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기업분석 리포트를 4컷 만화 형식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다.


투자네컷은 투자 경험이 적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기업과 산업을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인 ‘서치’와 ‘앤츠’가 각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 관점에서 주목해야 할 포인트와 실적 변동 이슈를 짚어준다.


금융 상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또, 1분 내외의 스토리 텔링 형식으로 된 숏폼으로 구성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1일 첫 번째로 소개된 투자네컷은 방산·비철금속 기업인 풍산이다.

풍산의 주요 사업과 지난 실적, 앞으로 기대되는 기업의 행보를 알기 쉽게 제시했다.

이 콘텐츠는 이틀 만에 25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두 번째 투자네컷 콘텐츠는 네이버다.

네이버 콘텐츠도 14일 공개 이후 조회수가 21만회를 넘어섰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어렵고 복잡하기만 한 리서치 리포트가 아닌 모바일을 통해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리서치 콘텐츠”라며, “숏폼 애니메이션 투자네컷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금융과 투자에 관심을 갖고 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투자네컷 외에도 라이벌 제품 기업의 실적을 톺아보는 숏폼 콘텐츠 ‘템톡’과 투자 트렌드 및 경제 이슈를 소개하는 ‘돈파민’을 만들고 있다.


삼성증권 애널리스트가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라이브 콘텐츠 ‘주간 투자전략’, ‘글로벌 마켓토크’, ‘ETF 찍먹’ 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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