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일정 금액을 내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구독 시장이 커지고 있다.
올해는 국내 시장 규모만 100조원을 넘길 전망이다.
구독 경제란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정기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모든 유형을 포함한다.
특히 가전 시장에서
LG전자가 구독 경제를 통해 매출 성장을 이루면서 기업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구독 기간이 끝난 제품을 중고로 재판매할 수도 있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세계적 기업들도 앞다퉈 구독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일상 깊숙이 들어온 구독 경제 시장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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