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만개.
출시 10년 만에 2000만개 팔린 스테이크가 탄생했다.


스테이크 맛집으로 유명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의 대표 스테이크 ‘블랙라벨 스테이크’이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는 블랙라벨 스테이크가 출시 10년 만에 2000만개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2015년 출시된 후 아웃백 스테이크 전체 점유율에서 10년 동안 줄곧 1위를 지켜왔다.

아웃백 전체 메뉴 중 판매량 기준 약 25%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대표 메뉴다.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인기 비결은 맛·품질이 뛰어난 데다 인기 있는 다양한 메뉴를 결합해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높은 데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빵, 수프, 음료, 사이드 메뉴와 함께 제공돼 구성이 풍성한 덕분에 가족 단위, 커플, 모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연구·개발에만 1년 넘게 소요됐다.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 반응이 매우 좋았다.

최적의 온도에서 스테이크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플레이팅(음식을 먹기 좋게 그릇에 담아내는 것)에도 심혈을 기울여왔다.

아웃백은 매년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맛과 품질도 높여왔다.

소비자 반응·경향 등을 고려해 메뉴 구성도 변경해왔다.


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은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맛·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10년 동안 끊임없이 연구하고 진화해왔다”고 전했다.


아웃백 ‘블랙라벨 스테이크’.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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