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극찬기업>119회에서는 ㈜삼진벽난로, ㈜써모랩코리아, ㈜글래스돔코리아를 만나봤습니다.
㈜삼진벽난로는 50년의 전통과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벽난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업은 전기, 장작, 펠릿, 바이오에탄올,
하이브리드 등 총 250여 가지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장작 벽난로는 장작을 적게 사용하면서도 높은 효율의 난방을 자랑합니다. 장작 벽난로는 최장 14시간의 연소 시간을 제공하며, 청정 유리를 유지하는 에어커튼 기술로 그을음 없이 깨끗한 연소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펠릿 벽난로는 신속한 점화와 최대 38시간 가동이 가능하며, 자동 청소 기능과 애플리케이션 연동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처럼 철저한 품질 관리와 10년 무상 AS 보증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삼진벽난로는 앞으로도 고품질 벽난로로 전 세계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난방 시장의 선두 주라고 자리매김할 ㈜삼진벽난로 기업을 만나봅니다.
온도 민감성 제품을 위한 차세대 콜드체인 솔루션을 개발해 물류 시스템의 품질과 신뢰성을 높이고 있는 ㈜써모랩코리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기업은 블루투스 기반의 데이터 로거를 통해 온도, 습도, 충격 등 민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웹 클라우드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써모랩코리아의 스마트 TCP 제품은 의약품 및 생물학적 제제를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ISTA 7D 국제 표준에 맞춘 온도 검증 작업을 지원합니다. 또한, 100% 재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포장 솔루션을 통해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폐종이를 활용하여 생산 비용을 절감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써모랩코리아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 신뢰를 구축하며, 친환경 콜드체인 기업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써모랩코리아를 만나봅니다.
2050 탄소 중립 정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조기업의 탄소발자국 규제 대응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이 있습니다. ㈜글래스돔코리아가 개발한 이 솔루션은 데이터 수집, 탄소발자국 계산, 원청사 및 규제 기관에 데이터 전달의 세 가지 프로세스를 통해 운영됩니다.
기존의 고비용, 긴 기간 소요의 컨설팅 방식에서 탈피해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기업들이 보다 쉽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연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탄소 배출량을 분석하고,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점이 강점입니다. 이 솔루션은 1년 반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하였으며, 국내 중소·중견 기업들이 글로벌 탄소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글래스돔코리아는 앞으로 유럽 시장에서도 협력사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글래스돔코리아를 만나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강소기업들을 소개하는<극찬기업>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