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SAD 공식 홈페이지 메인 화면. 사진제공=HSAD |
공식 홈페이지 디자인 인정 받아
HSAD가 올해 1월 리뉴얼한 공식 홈페이지가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에서 인정 받았다.
18일 HSAD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HSAD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사의 포트폴리오와 기업 정보를 고객의 관점에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Who’와 ‘What’을 선택해 자신이 찾고자 하는 정보를 추천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탐색 여정이 더욱 직관적이고 흥미로워졌다.
또한 기업의 단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넘어, 최신 업계 트렌드와 전문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홈페이지를 차별화했다.
특히 ‘인사이트’ 페이지는 AI 마케팅 트렌드,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관련 칼럼 등 HSAD의 독창적인 전문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콘텐츠와 보고서를 열람하며 의견을 댓글로 남길 수 있어,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프로젝트 사례를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 별로 유형화해 HSAD가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 검색 기능을 통해 방문 고객은 연도별, 산업군별로 캠페인 영상을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김성호 HSAD 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방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자 홈페이지를 기획하고 디자인했다”며 “앞으로도 홈페이지의 주 이용자인 고객사와 HSAD 입사 희망자들이 쉽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