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테리어 업체로는 유일
2015년 이후 10년 연속
ESG경영성과 인정받아

LX하우시스 직원이 공동주택 에어컨 실외기실 루버에 태양광발전을 결합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LX하우시스의 ‘솔라시스템 루버’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LX하우시스>

LX하우시스가 10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Korea 지수’에 포함됐다.


LX하우시스는 글로벌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글로벌이 발표한 ‘2024 DJSI Korea지수’에 LX하우시스가 포함됐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지수에 편입된 국내 인테리어 업체로는 유일하다.

지난 2015년 ‘DJSI Korea지수’에 편입된 이후 10년 연속 포함된 것이다.


DJSI 지수는 S&P 글로벌이 1999년부터 25년째 발표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지수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ESG측면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한다.

올해는 환경관리 관련 항목 이용수, 폐기물, 에너지관리 시스템으로 세분화해 더욱 엄격한 평가가 진행됐다.


LX하우시스는 환경정책 및 관리, 기후 전략, 안전관리, 인적자본관리, 위기관리, 정보보안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환경경영시스템 범위를 공개한 점과 온실가스 관리, 환경경영 관련 임직원 교육과 역량개발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LX하우시스는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보다 약 6% 감축했고,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공정혁신 등을 통해 2019년 이후 5년째 매년 배출량을 줄여왔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ESG 평가 척도인 DJSI 지수에 10년 연속 편입되며 국내 인테리어 업계 ESG경영 선도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눈높이에 맞춘 ESG경영을 계속 펼쳐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지속가능 기업으로 발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