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결하고 가독성 높은 서체에
패키지는 브랜드 통일성 높여

동서식품의 카누 제품. <동서식품>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가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


16일 동서식품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고 이를 알리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1년 출시한 카누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으로 지난 10여 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 잔 이상 판매됐다.


카누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커피 취향 변화에 맞춰 카누 라떼, 카누 디카페인, 카누 시그니처 등으로 제품 라인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됐다.

2023년에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카누 원두’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새로 바뀌는 BI는 간결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서체를 사용했다.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브랜드의 통일성을 더했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의 맛을 찾아냈고 카누 ‘다크’, ‘마일드’, ‘라이트’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바꿨다.

또한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가장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과 함께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원하는 방식대로 커피를 즐기며 ‘카누와 함께 진정한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동서식품은 “카누는 국내 최초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개념을 시장에 도입한 이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캡슐, 원두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앞으로도 카누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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