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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14일 서울 종로구 가회동에서 진행된 '자주앳홈 SS2025' 팝업 스토어. 자주 |
2000년 첫선을 보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론칭 25주년을 앞두고 대대적인 리브랜딩에 나섰다.
한국인의 삶을 반영한 상품으로 글로벌 리빙 브랜드인 무인양품, 이케아 등과 경쟁하고 나아가 해외에도 진출하겠다는 포부다.
15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내년 론칭 25주년을 맞아 현대사회를 사는 한국인의 삶에 최적화된 브랜드로 리브랜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년 초부터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도시 생활에 맞춰 고객의 삶이 편리하고 윤택해질 수 있도록 '제품이 삶의 솔루션'이 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기념해 지난 11~14일 서울 종로구 가회동에서 '자주앳홈(JAJU@Home) SS2025' 전시도 진행했다.
자주는 국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약 3000억원으로, 작년 말 기준 매장 수가 261개나 된다.
자주는 기존 강점을 갖고 있던 홈웨어를 중심으로 의류 라인을 강화하고,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을 위해 시성비(시간+가성비)와 편의성을 높인 청소용품과 생활용품 라인을 확장한다.
전통적 요소에서 착안한 신제품도 대거 선보인다.
과거 조상들의 삶의 지혜가 담긴 원료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김효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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