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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LG 스마트코티지’를 SM엔터테인먼트에 공급했다. 강원도 SM연수원에 설치된 LG 스마트코티지 모습 <LG전자> |
LG전자가 인공지능(AI) 가전과 냉난방공조(HVAC) 기술을 집약한 차세대 주거생활 솔루션 ‘LG 스마트코티지’를 SM엔터테인먼트에 공급했다고 15일 밝혔다.
LG 스마트코티지는 도시 근교나 지방에 ‘세컨드 하우스’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모듈러 주택이다.
에너지 소비량을 줄일 수 있는
LG전자 히트펌프 냉난방공조 시스템과 AI 가전을 기본 옵션으로 갖췄다.
지붕 부착
태양광 패널 옵션을 선택하면 일부 에너지를 자체 생산한다.
스마트코티지는 모듈 구조체와 창호, 배선, 욕실, 주방기구 등 자재의 70% 이상을 미리 제작한 뒤 배송되는 프리패브 방식을 채택해 기존 철근콘크리트 공법보다 공사 기간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10월 스마트코티지 사업을 본격화한 후 이번에 첫 B2B(기업 간 거래) 고객을 확보했다.
강원도 소재 SM엔터테인먼트 연수원에 설치된 모듈러는 임직원들의 교육과 워크숍 공간으로 활용된다.
단층형 모델 ‘모노’ 2대와 복층형 모델 ‘듀오’ 1대 등 3개 동으로 설치했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써마브이 모노블럭’을 갖췄다.
또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컴팩트’,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인덕션·광파오븐·식기세척기 등
LG전자 가전을 구비했다.
또 스마트 도어락, 홈캠, 온도·습도센서, 스마트플러그 등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기들과 LG AI 가전을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어할 수 있다.
향후 출시되는 AI 홈 허브인 ‘씽큐 온’을 적용하면 간편하게 AI홈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은 “LG 스마트코티지는 공간과 AI 가전, 서비스를 융합한 혁신적인 주거생활 솔루션으로 일반 고객과 B2B 고객에게 다양하게 제안하며 건축 산업의 새로운 변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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