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 기업 자금조달 지원
기업 맞춤형 재무·E
SG 컨설팅
이노비즈협회는 13일 IBK투자증권과 ‘이노비즈 기업 육성 및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이노비즈 기업 육성 ▲이노비즈 기업 자금조달 지원과 금융우대 혜택 제공 ▲기업공개(IPO) 추진을 비롯한 직접금융 시장 참여 지원과 투자 활성화 ▲기업 맞춤형 재무·E
SG 컨설팅과 리서치 세미나 지원 ▲이노비즈기업 육성·성장을 위한 협력사업 등에 나서기로 했다.
또 IBK투자증권은 이노비즈 기업의 상장·자금 조달 지원에 더해 운영자금 확보와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전문 컨설팅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기업과 회원사의 다양한 금융 수요를 파악하고, IBK투자증권이 이를 반영해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강화할 방침이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은 “중소기업의 자금조달은 지속성장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만큼, 이노비즈 기업과 회원사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사업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는 “국내 유일 국책계열 증권사로서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성을 가진 기업에게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지속성장에 기여하고,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원하겠다”고 말했다.
|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오른쪽)과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이노비즈협회> |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