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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송이. [사진 출처 = 오리온] |
초코송이와 다이제초코 등
오리온 제품 가격이 1일 평균 10.6% 오른다.
오리온의 국내 제품 가격 인상은 지난 2022년 이후 2년 만이다.
오리온은 이날 초콜릿이 들어간 과자를 중심으로 13개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품목별로 보면 초코송이와 비쵸비 가격은 각각 20% 오른다.
이에 따라 초코송이는 편의점 가격 기준 1000원에서 1200원이 되고 비쵸비 가격은 3000원에서 3600원으로 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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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쵸비. [연합뉴스] |
촉촉한초
코칩은 2400원에서 2800원으로 16.7% 오른다.
다이제초코는 12% 오른 2800원이 되고, 마켓오 브라우니와 핫브레이크는 각각 3300원, 1100원으로 10%씩 인상된다.
오리온은 초콜릿 제품 투유의 경우 30% 이상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며 당분간 제품 공급을 중단하기로 했다.
국내 제과업계에서 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는 건 기후변화로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가 귀해지면서 가격이 올랐기 때문이다.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카카오를 가공한 코코아 가격은 t(톤)당 9236달러(약 1291만원)로 1년 새 약 117% 올랐다.
전년 평균과 비교하면 179% 높다.
코코아 가격 상승은 이상 기후, 재배 면적 감소 등으로 생산량이 줄어든 데 따른 것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세계적인 기상 이변으로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국제 시세가 최근 2년간 네 배 이상 급등했고 견과류도 6년 새 두 배 가까이 올랐다”며 “앞으로 수년간
카카오와 견과류 가격 상승이 지속될 것이라는 시장 전망에 따라 이번에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각국의 유통 구조와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법인별로 제품 가격을 결정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베트남 법인은 지난 10월 초코파이 가격을 올렸고 중국과 러시아 법인은 가격 인상을 하지 않았으나, 현재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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