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팝업에 현지 인플루언서 몰려

조선미녀 미국 LA 팝업스토어. [사진=조선미녀]
27일 글로벌 뷰티 브랜드 ‘조선미녀(Beauty of Joseon)’가 미국 LA에서 진행된 첫 팝업스토어 ‘라이스 원더랜드(RICE WONDERLAND)’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조선미녀는 한국의 전통 한방 원료와 현대 기술을 결합시킨 모던한방을 콘셉트로 미국의 MZ세대를 사로잡고 있는 글로벌스킨케어 브랜드다.

첫 팝업스토어 ‘라이스 원더랜드’는 지난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총 9일간 진행되었다.


오픈 첫 날부터 팝업스토어 주변을 에워싸는 긴 대기줄이 늘어서며 1000여팀이 팝업스토어에 방문하기 위해 대기했다.

행사 기간 동안 총 3만여명이 방문하며 팝업스토어 기간 내내 문전성시를 이뤘다.


또한 젠 임(Jenn Im/임도희), 크리셀 림(ChriselleLim/임소정), 에드워드 조(Edward zo) 등 글로벌 유명 인플루언서도 다수 참석했다.


인플루언서들은 팝업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선공개 된 신제품 ‘틴티드 선 플루이드’를 비롯한 ‘조선미녀’의 다양한 제품들을 경험해 보고 특별한 포토부스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등의 이벤트를 즐겼다.


조선미녀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미국에서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달하는 것에 한계가 있던 브랜드의 스토리와 무드, 그리고 다양한 ‘조선미녀’의 제품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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