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전기차 충전이나 의료 분야의 스타트업과 협업해 B2B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에 나섭니다.
LG전자는 지난 20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한국무역협회(KITA)와 함께 2022년부터 3년째 운영 중인 '비즈노베이터(Biznovator)'의 올해 성과발표회를 열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비즈노베이터'는
LG전자의 B2B사업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진행하는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입니다.
LG전자는 지난 4월 공개 모집 이후 123개 스타트업이 지원한 가운데 3차례 심사를 거쳐 ▲옥토브 ▲커넥트브릭 ▲빔웍스 ▲소서릭스 ▲모니트 ▲위클러버 ▲스칼라데이터 ▲티제이랩스 등 8개의 파트너사를 최종 선발했습니다.
이후 신사업 육성 전문가를 투입해
LG전자가 보유한 기술 및 노하우를 제공하며 이들과 사업화 검증을 진행해 온 바 있습니다.
이번 사업화 검증 성과 발표를 기반으로 ▲전기차(EV) 충전 ▲빔프로젝터 ▲의료용 디스플레이 등 파트너사의 혁신 기술과 관련된
LG전자의 전문 조직을 투입해 개방형 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옥토브'는 레일 이동형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보유한 업체입니다.
주차장 천장에 설치된 레일을 따라 매달린 충전기가 이동함으로써 1대의 충전기로 다수의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충전기 운영에 필요한 전력 확보 및 일반 주차 감소 등의 문제를 해결한다.
LG전자는 옥토브와 함께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시범 사업을 추진합니다.
'커넥트브릭'은 AI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커넥트브릭의 기술은
LG전자의 차세대 빔프로젝터 제품에 적용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빔웍스'는 초음파 영상을 AI로 분석하는 기술을 보유했습니다.
빔웍스의 AI 기술을
LG전자 의료용 디스플레이에 적용하면 의사의 진단을 보조하는 AI 디스플레이로 활용 가능합니다.
지난 2년간 진행한 '비즈노베이터' 참가 스타트업과 협업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참가한 '스페이스비전'은 자체 광고 효과 측정 기술을
LG전자 사이니지에 적용해 기술 실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업화 성과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재작년 참가 업체인 '아이시냅스'의 자체 개발 기술 '사운드 캐스트(SoundCast)'를 사이니지 제품에 탑재해 내년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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