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앞두고 롯데 빼빼로, 美 북동부 코스트코 입점…북미 공략 확대

스낵 구독 플랫폼과 스페셜 패키지도

스낵 구독 플랫폼 ‘트라이 더 월드’에 들어가는 빼빼로. <롯데웰푸드>
‘빼빼로데이’를 20여일 앞두고 롯데웰푸드의 빼빼로가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입점했다.

빼빼로의 미국 코스트코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24일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어쏘트’ 제품을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빼빼로가 진출한 이후 북미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하는 것이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빼빼로 어쏘트’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쿠키, 빼빼로 크런키 3종으로 만든 특별 패키지다.

캐나다 코스트코에서는 지난 6개월간 누적 판매량 30만갑 이상을 기록했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월 구독자 1만명의 스낵 구독 플랫폼 ‘트라이 더 월드’에 빼빼로 오리지널,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쿠키, 빼빼로 크런키 4종의 스페셜 패키지에 대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빼빼로 스페셜 패키지는 구독자들에게 10월말에서 11월초에 전달된다.

빼빼로데이 유래를 알리는 영문 리플렛도 함께 넣는다.


롯데웰푸드는 기존에 미국 크로거 등 현지 유통체인과 H마트, 99랜치 등 한인·아시아마켓에 입점 중에 있다.

이번에 북동부 코스트코 판매에 이어 남동부와 서부지역 코스트코에도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빼빼로는 미국, 동남아, 중동 등 약 5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연간 2000억원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올해 상반기 빼빼로의 수출 매출은 약 3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신장해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앞섰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롯데 인디아의 하리아나 공장에 약 330억원을 투자해 구축한 빼빼로의 첫 해외 생산 기지도 가동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글로벌 메가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캠페인의 슬로건을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로 정하고, 빼빼로의 핵심 브랜드 가치인 ‘나눔’을 글로벌 시장 소비자들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독자 4,6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크리에이터 ‘토퍼 길드’를 포함한 11명의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가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들과 함께 미국 등 주요국을 중심으로 대표적인 K-기념일인 빼빼로데이 문화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세계 최대 소비 시장인 미국에서 빼빼로가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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