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이마트24가 최근 화장품 브랜드인 플루와 손잡고 단독 화장품을 선보였다.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잘파 세대 고객이 늘어나는 상황을 지켜본 업계가 24시간 전국 점포망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다이소와 마찬가지로 가성비 화장품을 띄우고 있는 모양새다.
이마트24가 최근 선보인 상품은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5개입) △플루 바디스크럽 75㎖ △플루 클렌징폼 75㎖ 등 3종이다.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은 최근 품절대란을 일으킨 '미세침(마이크로니들) 에센스'다.
미세한 바늘 모양의 입자인 스피큘을 주성분으로 해 미세침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 유
효성분의 빠른 흡수와 필링을 도와준다.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시카 엑소좀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스킨부스터 역할을 하는 상품이다.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은 편의점 채널에 맞게 1.5㎖ 용량으로 개별 포장된 스틱형 제품 5개가 한 팩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7900원이다.
플루 바디스크럽(7900원)은 캘리포니아산 호두나무 껍질 가루가 함유된 제품이다.
미세한 입자 크기를 활용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또 사용 시 물에 닿으면 거품을 만든다.
바디스크럽 입문자라도 부담 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바디케어 제품이다.
플루 바디스크럽은 뷰티 매장에서 바디스크럽 부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
역시 편의점 채널에 맞춰 75g 소용량으로 변경해 선보이는 것이다.
또한 플루 클렌징폼(7900원)은 풍성한 거품으로 피부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을 높여 말끔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병풀·자작나무수, 편백수, 대나무수가 함유돼 있어 피부 진정과 보습케어에 도움을 주며, 촉촉한 피부 관리를 위해 히알루론산 8종도 포함돼 있다.
이마트24가 뷰티 강화에 나선 건 화장품 분야 매출이 최근 몇 년 새 꾸준히 증가세이기 때문이다.
이마트24 화장품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기준 2022년 11%, 2023년 36%, 2024년(1~9월)에는 22% 늘고 있다.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를 보이는 것이다.
화장품 상품군도 2022년 64종, 2023년 74종, 2024년 92종으로 매년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 요구에 맞춰 바디스크럽, 에센스, 여성청결제, 수딩젤 등 세분된 뷰티 카테고리 상품을 추가하고 있다.
이번에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에 나선 것도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서다.
이마트24는 이달 한 달간 플루 화장품 3종 2+1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모바일앱 예약으로 플루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편의점이 잘파 세대의 새 화장품 구매 채널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앞으로 뷰티 상품군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효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