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9일 방영…저탄소 친환경 수건 기업·최경량 산소호흡기 기업·화재 초기 진압 기술 기업

오는 9일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극찬기업>111회에서는 ㈜파라텍, ㈜우리웰, ㈜비즈링크를 만나봤습니다.

최근 전기차 화재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초기 진압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스프링클러 미작동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혁신적인 액추에이터 방식의 밸브를 개발한 ㈜파라텍 기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기업에서 개발한 논 인터록 밸브는 화재 감지기나 스프링클러 헤드가 작동되면 즉시 개방되며, 연동 정지 상태에서도 소화수가 공급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이를 통해 화재 발생 초기 대응할 수 있어 시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파라텍은 전 세계 소방 용품 분야 1위를 목표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스프링클러 시스템의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일 계획에 있습니다. ㈜파라텍의 비전과 기술력이 화재 안전에 기여할 날을 기대하며 소방 용품의 위상을 세계에 알릴 ㈜파라텍의 비전을 만나봅니다.

화재는 매년 수많은 생명과 재산을 앗아가는 무서운 재난입니다. 이러한 화재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한 기술 개발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우리웰이 혁신적인 산소 호흡기를 개발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리웰 산소 호흡기는 기존 일반적인 산소 호흡기의 단점을 보완하여 단 270g의 가벼운 무게로, 어린아이들도 쉽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산소 호흡기는 산소농도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압 차이를 이용해 외부 공기를 완벽하게 차단합니다. 이를 통해 화재 발생 시 연기 흡입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 대피에 필요한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안전모 위에 바로 착용할 수 있으며, 최소 5분에서 최대 30분까지 산소를 공급하여 긴급 상황에서의 생명 보호에 기여합니다. ㈜우리웰은 앞으로도 더 나은 기술 개발에 힘쓸 계획입니다.

2050년 장기 저탄소발전전략(LEDS)에 발맞춰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있는 ㈜비즈링크 기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기업은 특별한 섬유를 사용하여 일반 면수건보다 202% 높은 흡수력을 자랑하는 저탄소 친환경 수건을 개발했습니다.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춘 소량 다품종 생산이 가능한 이 제품은 스위스 제네바 국제 발명 대회에서 수상을 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비즈링크의 수건은 극세사 섬유의 흡수력과 대나무 섬유의 항균성을 모두 갖추고 있어 부드럽고 흡수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수건 제작 과정에서 기존 공정을 개선하여 오염물질 배출량을 줄이고 에너지 소비를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또 상생 협력 지원제도를 통해 협력기업과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베트남 법인을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수건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갈 ㈜비즈링크의 행보를 만나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강소기업들을 소개하는<극찬기업>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영됩니다.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